11월 30일 오전 4시 55분 경북 경주시 동남동쪽의 19km 지역에서 규모 4.3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해당 정보는 P파의 빠른 지진파를 이용한 자동 추정 정보이며 수동으로 분석한 지진정보는 추가 발표 예정이라고 기상청은 밝혔습니다.
경북 경주 규모 4.3 지진 발생
진앙은 북위 35.79도, 동경 129.42도입니다. 다행히 아직까지는 피해 상황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별 다른 피해가 없기를 바래봅니다.
추가 뉴스 속보 계속해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경북 경주 지진 상황
진앙의 상세주소는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입천리이고, 진원의 깊이는 12km로 발표되었습니다.
해당 지진으로 인해 경북 지역에서는 진도 5의 전달되었습니다. 진도 5는 모든 사람이 진동을 느끼며, 그릇과 창문이 깨지
고 물체가 넘어지는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진으로 울산 지역에서는 진도 4의 흔들림이 전달되었습니다. 진도 4는 많은 사람들이 진동을 느끼며, 일부 잠에서 깰 수 있고 그릇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해당 지진으로 경남과 부산 지역에는 진도 3의 흔들림이 전달되었습니다. 진도 3은 고층건물에 있는 사람이 느낄 수 있으며 차가 약간 흔들릴 수 있습니다.
해당 경북 경주 규모 4.0 지진은 올해 우리나라 2번째로 강한 지진이며, 육상에서 발생한 지진 중에는 가장 강한 지진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지진 발생 시 재난 행동요령
예고 없이 찾아오는 지진. 막상 지진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말고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국민행동요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진 발생 재난 행동요령 1. 탁자 아래로 들어가 다리를 잡
newsletter.7gnit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