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노트북이라고 하면 국내 제품은 제외하고 외산 노트북을 우선으로 찾아보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저도 그렀었고요. 하지만 우리나라 대표 삼성전자에도 가성비 노트북이 있다는 사실! 바로 삼성 갤럭시북 2입니다. 왜 가성비라고 말하는지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삼성 갤럭시북2 NT550XED-K24A 윈도위 11
사무용 노트북을 구매한다고 했을 때 예산은 보통 50만 원을 기준으로 잡으시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그렇기에 가성비 노트북을 검색했을 때 우선 보이는 것이 외산 브랜드입니다.
물론 외산 브랜드 노트북은 부품 하나하나는 가성비가 맞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노트북의 활용성을 봤을 때 가성비라고 하는 이유가 있구나라는 깨달음을 주기도 합니다. 일주일 동안 폭풍 검색을 통해 많은 노트북을 비교했는데, 결국 선택한 것은 삼성 갤럭시북2 NT550XED-K24A 입니다. 지금부터 선택한 이유에 대해 하나씩 말씀드리겠습니다.
택배 도착
드디어 도착해서 언박싱을 해보니 포장부터 정말 믿음이 갔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삼성 유선 마우스, DP 충전기, 한컴 오피스입니다. (한컴 오피스는 제품 사양에 따라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
실버색의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뒤판에는 셀프 업그레이드를 편리하게 좌측 하단에는 HDD, SDD / 우측 상단에는 메모리 부분입니다.
활용도 및 휴대성
갤럭시북 2 NT550XED-K24A는 C타입 2개, A타입 2개, HDMI, 유선랙, 이어폰 잭, 마이크로 SD의 포트를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18.8mm의 얇은 두께와 무게 1.8kg로 백팩에 넣고 다니기에 부담이 없이 사무용, 업무용 노트북으로 휴대성으로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15인치로 LED 패널에 FHD 광시야각으로 6.95mm 얇은 베젤로 부족함 없는 색채와 영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과화질 테스트 4k 영상도 전혀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스피커로 가성비 노트북의 퀄리티를 더욱 높였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사양
삼성 갤럭시북2 NT550XED-K24A는 윈도우 11을 포함한 제품인데, 윈도우11 홈도 아닌 윈도우11 프로를 제공하여 전문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CPU로 12세대 인텔 펜티엄 골드 8505로 사무용, 인터넷 강의 등의 프로그램은 가볍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기본 스펙인 DDR4 RAM 4GB, NVMe 128에서 업그레이드하여 DDR4 RAM 16GB, NVe 128GB + SSD 500GB로 구매했습니다.
구매하여 너무 잘 사용하고 있어서 이렇게 블로그에 직접 후기 글을 남깁니다. 사무용, 인강용 가성비 노트북을 찾고 있다면 A/S도 최고인 우리나라 대표 삼성의 갤럭시북2 NT550XED-K24A를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삼성 가성비 노트북에 대한 내돈내산 리얼 후기였습니다. 제가 구매한 삼성 공식 스토어는 (주)코인비엠에스입니다. 아래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