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서울 논현동 주택에서 외래종 흰개미가 발견되었다는 신고가 접수되어 국립생태원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신고자의 집에서 발견된 사체를 확인하여 어떤 종인지 조사를 하고 있으며 그 결과는 오늘 발표된다고 합니다.
외래종 흰개미?
외래종 흰개미는 생물다양성을 위협하는 식물해충입니다. 많은 식물을 공격하여 작물 생산을 감소시키는 등 경제적 손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도시 지역에 새롭게 들어선 식물 및 식생에 쉽게 적응하여 자연 생태계 균형을 깨뜨리는 등 환경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방지하기 위해 흰개미의 출입구를 차단하고 퇴치제 등을 사용하여 방제를 실시하는 등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또한, 흰개미의 대처 및 예방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커뮤니티 반응
해당 게시글은 한 누리꾼이 "집에서 창문을 열고 잤더니 수십 마리가 들어왔다"며 곤충의 사진과 함께 글을 올렸습니다. 해당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이 곤충이 '칼로테르미티'과의 흰개미라면 정말 심각한 일이라고 당장 신고하라는 권유에 당국의 조사로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칼로테르미티 흰개미는 마른나무흰개미과로 불리며 모든 나무를 갉아 먹는 습성으로 세계적으로 골치 거리의 곤충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댓글